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백종원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백종원 멸치볶음

오늘은 백종원 멸치볶음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멸치볶음이라고 하면 가정에서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반찬일 것이다. 그만큼 만드는 과정도 간단하고 장기간 보관할 수 있으며 맛도 있기 때문이다. 그런 멸치볶음도 다양한 조리법이 존재하는데 어떤 이들은 견과류를 넣고, 어떤 이들은 꽈리고추를 넣고, 또 어떤이들은 기름을 흥건하게 만들어 마늘과 함께 볶기도 한다. 오늘은 그런 멸치볶음들의 기본이 되는 조리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그러니 본 글을 잘 기억해뒀다가 자신만의 조리법대로 재료를 추가해서 만들어보기를 바란다.



멸치볶음

백종원 멸치볶음 황금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들을 먼저 안내하려고 한다. 우선 멸치 100g, 식용유, 참기름, 간장 1큰술, 설탕 2큰술, 올리고당 1큰술을 준비해주면 된다. 재료가 많이 들지 않는데 어디까지나 기본적인 레시피를 지향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자신이 원하는 재료를 추가하고 계량을 조절한다면 자신의 입맛에 맛는 다양한 멸치볶음을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이다. 그중에서 필자는 편으로 썰어놓은 마늘을 살짝 구워서 함께 조리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강하게 추천해본다.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백종원 멸치볶음 황금레시피의 과정을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멸치볶음의 장점이라고도 할 수 있겠지만 멸치는 따로 세척의 과정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오히려 세척과정을 생략해야만 한다. 물론 멸치의 크기에 따라 배를 따는 사람들도 있는데 일반적으로 멸치볶음용 멸치를 시중에서 구매할 경우 작은 크기의 멸치를 판매한다 그러니 괜히 귀찮게 큰 멸치를 사서 배따는 과정을 넣지 말고 심플하게 갈 수 있는 작은 멸치로 준비해주자.



조리

멸치볶음의 첫번째 과정은 멸치를 볶는 것에서 출발한다. 우선은 팬에 식용유, 참기름 등을 두르지 않고 중약불에서 볶아주는데 익힘의 정도는 멸치의 촉촉함이 사라지고 바삭하다는 느낌이 들정도면 충분하다. 특히나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팬에서 멸치를 볶다 보니 멸치가 타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주의하며 계속해서 휘저어주면 된다. 간혹 멸치만을 볶는 과정없이 바로 양념과 함께 해서 함께 버무려버리는 이들도 있는데 멸치를 이렇게 복아 주는 과정을 거쳐야 멸치가 가진 비린맛을 없앨 수 있다. 고소함은 덤이고 말이다.

 



볶기

우선 1차적으로 볶아 놓은 멸치는 이제 각종 양념재료와 함께 한번 더 볶아주면 된다. 이때 팁이 하나 있다. 멸치를 2차적으로 다시 한번 볶아 주기 전에 채에 걸러서 가루를 털어 내길 추천한다. 멸치에서 떨어져 나온 가루들로 인해서 완성된 멸치볶음이 떫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추가하고 싶은 재료들이 있다면 이때 추가해서 넣으면 된다. 고추도 좋고, 견과류도 좋고 넣는다면 분명 +적인 요소가 될 것이다. 조금 유의해야 할 점은 양념재료를 넣고 볶을 때 식용유를 먼저 두른 상태로 진행을 해서는 안된다. 재료로 간장과 설탕, 식용유, 참기름 등이 있는데 너무 과한 수분감으로 인해서 눅눅한 멸치볶음이 되어 추후에 돌덩이가 된 멸치볶음을 먹어야 할 수도 있다.



마무리

설탕과 간장, 그리고 메인이 되는 멸치만 넣은 상태로 볶아주던 멸치볶음에 양념들이 고르게 잘 버무려졌다면 이제 식용유를 펜 가쪽을 이용하여 넣어주면 된다. 그 후 다시금 멸치볶음이 바삭하다는 느낌이 들때까지 볶아주면 된다. 멸치볶음이 다 볶아졌다면 마지막에 불을 끈상태로 올리고당을 넣어 잔열에 조리를 해주면 된다. 올리고당이 멸치에 버무려진 상태로 너무 고열에 노출되면 다시 한번 돌덩이가 될 소지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니 꼭 잔열에 올리고당을 추가하길 바란다. 그리고 올리고당이 잘 버무려졌다면 이때 참기름을 넣어서 멸치볶음이 서로 달라붙지 않으면서도 고소한 맛이 나오도록 해주면 된다.

 



이상 백종원 멸치볶음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영탁 나이 프로필

영탁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스터트롯에 출연하면서 대중들에게 크게 이름을 알리게 된 트로트가수 영탁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당시 영탁은 ‘막걸리 한잔’이라는 곡을 부르며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dynamicjl.tistory.com

 

삼성전자 우 주가 및 전망

삼성전자 우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 우의 주가 정보로 금융정보를 꾸려볼까 합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서 불안정해진 주식시장을 지켜보고 계실겁니다. 그리고 익히 아실테지만 굳이 관심을 가지지..

doublejle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