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백종원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오이무침

오늘은 백종워 오이무침 황금레시피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고 한다. 최근 반찬에 대한 레시피를 주로 살펴보고 있는데 아무래도 코로나 19로 인해 외출도 외식도 제한되는 상황에서 집밥과 어울리는 다양한 반찬들이 도움이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때문이다. 봄기운에 취해서 나들이를 가는 사람들이 최근 많다고 소식이 들려오는데 코로나가 진정될 때까지는 제발 외출을 자제했으면 좋겠다. 그런 의미에서 집에서 간단하 요리들을 통해 기분전환을 해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백종원 오이무침

백종원 오이무침 황금레시피를 진행하는 데 필요로 하는 재료들을 먼전 살펴보겠다. 재료는 간단하다 오이와 양파만 있으면 된다. 오이 1개와 양파 반개를 준비하고 그 외의 양념재료를 준비하면 된다. 굵은 소금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매실액 반큰술, 간장 1큰술, 식초 2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통깨 약간을 준비해주면 된다. 여기서 통깨는 큰 역할을 하는 건 아니니 없다면 빼면 되고 있다면 사용하기 바란다. 당연히 그 외의 재료들은 필수적으로 준비하는 게 좋을 것이다.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백종원 오이무침 황금레시피를 알아보는 첫번째 단계로는 당연하게도 재료들의 손질 단계이다. 준비한 오이와 양파를 우선 깨끗하게 씨어서 준비한다. 그 후 재료들을 썰어서 준비하는데 오이는 동그랗게 짤라서 준비를 해주고 양파는 먹기 좋은 정도의 크기로 채를 썰어주면 된다. 오이의 경우는 동그랗게 짤라 놓은 것들은 볼에 굵은 소금과 잘 버무려서 10분정도 절여 놓으면 된다. 10분후 다 절여진 오이는 찬물에 헹궈서 준비해주면 된다. 이 과정은 귀찮아서 생략하는 사람도 많은데 긴시간이 걸리는 것도 아니니 과정에 꼭 넣도록 하자.



양념장

그 다음에는 양념장을 준비하면 된다. 앞서 건급했던 양념재료 고춧가루 1큰술, 매실액 반큰술, 간장 1큰술, 식초 2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통깨 약간을 함께 넣고 섞어준다. 이때 아까 언급했듯 깨는 넣지 않아도 좋지만 만약 마무리로 고소함을 더하고 싶다면 꼭 넣기를 추천한다. 간장은 진간장을 기준으로 간을 소개하고 있지만 국간장으로 대신해도 상관은 없다. 다만 국간장을 대체로 사용할 경우 진간장보다 국간장이 덜 짜다는 것을 염두해 두고 추천한 양보다 더 넣기를 추천한다.

 



버무리기

이렇게 준비된 재료와 양념을 버무려주기만 하면 된다. 오이의 특성상 잘 부러지니 너무 세게 버무려 주면 안되고 힘조절을 하면서 버무리기 바란다. 물론 오이가 소금에 절여지면서 조금은 흐물해지기는 하지만 약간의 절임시간만 가진터라 그 식감에는 큰 차이가 없을 것이다. 그러니 조심스럽게 머무리는 것이 좋다.



마무리

완성된 백종원 오이무침은 정말 어떤 상황에 먹어도 잘 어울리는 반찬이다. 짠맛을 베이스로 하던 단맛을 베이스로 하던 식단의 스타일이 달라지더라도 어떤 식단엗 잘어울리는 특성을 가진 반찬이 바로 오이무침이다. 식감과 신선한 향 그릭 양념이 잘 스며드는 오이라는 채소의 특성상 정말 만능이락 할 정도로 즐기기 좋은 음시이다. 그러니 한번 오이무침을 레시피대로 만들어서 즐겨보길 바란다.

 



이상 백종원 오이무침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동상이몽2 이윤지 나이 및 프로필

이윤지 요즘 제 마음을 아주 쏙 훔쳐간 사람이 있습니다. 너무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운 사람인데요. 바로 라니입니다. 귀여운 외모로 또랑또랑하게 말을 하는데,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예쁜 말을 하는 라니가 얼마..

dynamicjl.tistory.com

 

현대자동차 주가 및 전망

현대자동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주식정보 이야기를 통해 금융정보를 꾸며볼까 합니다. 최근 코로나로 주춤했던 주식시장이 회복하는 분위기를 보이면서 여러 관련주들이 반등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doublejle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