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레몬청 만들기 간단레시피

레몬청을 만드는 과정을 담은 이미지이다

레몬청 만들기

이번에는 레몬청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이제 따뜻한 음료를 찾게 되는 계절이 찾아왔다. 어느새 쌀쌀해진 날씨에 옷자락도 길어지고 있다. 커피도 이제는 아이스보다는 따뜻한 걸 찾게 되는 날씨가 말이다.


이렇게 갑작스럽게 쌀쌀해진 날씨에 무엇보다도 조심해야 하는 것은 바로 감기일 것이다. 몸을 따뜻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을 섭취해 건강한 일상을 지켜내기 바란다. 그리고 오늘 알아볼 레몬청은 쌀쌀한 날씨와 함께 찾아올 감기를 예방하는데 좋은 방비책 겸 훌륭한 맛을 가진 차로서 톡톡한 역할을 해 낼 것이다.


레몬청

본격적으로 레몬청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기전에 어떤 재료들이 필요한지 알아보려고 한다. 사실상 레몬청 만들기에서는 계량이 의미가 없다. 레몬 8개를 기준으로 필요한 재료들에 대해 간단하게 안내하도록 하겠다.


재료 : 레몬 8개(880g), 베이킹소다 2스푼, 식초 반 스푼, 설탕 800g, 유리병

 


레몬청 레시피

레몬청 만들기 1. 레몬청 만들기에 앞서서 우선은 와성된 레몬청을 담아줄 유리병을 먼저 준비해주도록 하자. 완성될 레몬청을 담아줄 유리병을 끓여 놓은 물에 20초 정도 담아서 소독해준 다음 물기를 말려주도록 하자.


레몬청 만들기 2. 본격적으로 레몬청 만들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다. 우선은 레몬을 세척해줄 예정이다. 레몬에 베이킹 소다를 뿌려서 1차례 세척해주도록 하자.


레몬청 만들기. 레몬 세척

레몬청 만들기 3. 베이킹 소다로 세척이 된 레몬을 한번 더 세축해 줄 것이다. 냄비에 물을 담은 다음 식초를 반 스푼만 넣어서 끓여준다.


레몬청 만들기 4. 끓는 식초물에 레몬을 5초정도만 담갔다가 바로 빼준다. 그다음에는 바로 찬물에 담가서 열기를 식혀주도록 한다.

 


레몬청 만들기. 레몬 손질

레몬청 만들기 5. 이제 레몬을 레몬청으로 담그기 편하게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도록 하자. 우선 레몬의 위아래 꼭지를 제거해준다.


레몬청 만들기 6. 꼭지가 제거된 레몬은 중간 심지가 가운데로 가도록 얇게 썰어주도록 하자. 레몬을 자르면서 나오는 씨앗은 모두 제거해줘야 한다.


레몬청 만들기. 마무리

레몬청 만들기 7. 준비된 유리병에 레몬과 설탕을 차곡차곡 쌓아주면 된다. 한층 한층을 레몬과 설탕으로 나눠서 쌓아주면 된다.

레몬청 만들기 8. 레몬을 모두 쌓고 나면 마지막 제일 위에는 설탕을 충분히 채워서 레몬이 아예 설탕에 덮이도록 한다.

 


레몬청 만들기 9. 완성된 레몬청은 실혼에서 하루, 냉장보관으로 3일을 보관한다음 따뜻한 물에 섞어서, 혹은 탄산수에 섞어 마시면 된다.

 

 

매실청담그기 및 보관법

매실청 담그기 오늘은 매실청 담그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무더워진 날씨가 찾아오면 자연스럽게 생각나는 것들이 있다. 바로 여름의 제철과일들, 매실이나 수박 같은 것들이 생각��

dynamicjl.tistory.com


이상 레몬청 만들기 간단 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