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백종원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백종원 선생님이 집밥백선생에 공개한 순두부찌개 레시피 이미지

순두부찌개

오늘은 백종원 선생님이 집밥백선생을 통해 공개한 적 있는 순두부찌개의 황금 레시피를 전해드려볼까 한다. 탱글탱글하면서도 고소한 순두부에 얼큰한 양념이 가미된 국물이 어우러지는 순두부찌개는 밥도둑이라 불러도 부족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왠지모르게 필자도 그랬지만 순두부찌개는 어려운 음식이다 라는 이상한 편견을 가지고 있어서 집에서 잘 안 해 먹었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레시피를 진행해보면서 느꼈다. 바로 오늘 알아보는 순두부찌개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 둔다면 순두부찌개도 어려운 음식이 아니라는 것을 말이다.


백종원 순두부찌개

우선 백종원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를 전하기 전에 어떤 재료들이 필요한지 알아보고 넘어가도록 하겠다. 1컵은 200ml계량의 종이컵을 기준으로 1스푼은 10ml계량의 일반 밥숟가락을 기준으로 진행하니 잘 참고하기 바란다.


순두부찌개 양념장 재료 : 돼지고기 다짐육 1/4컵, 다진양파 1/2컵, 다진 파 1/4컵, 다진 마늘 2스푼, 고춧가루 1/2컵, 식용유 1스푼, 참기름 1스푼, 진간장 2스푼, 소금 스푼, 설탕 반 스푼

순두부찌개 재료 : 수두부 1팩, 양념장 4큰술, 물 2/3컵, 고추 1개, 파 1대, 계란 1개, 후춧가루 약간, 해산물은 선택(새우, 바지락, 홍합, 꽃게 등등)

 


순두부찌개 양념장 황금레시피

순두부찌개 양념장 황금레시피 1. 순두부찌개 양념장만드는 과정을 먼저 시작하도록 하겠다. 파기름을 내줄 프라이팬에 참기름과 식용유를 1스푼씩 둘러서 가열해준다.

순두부찌개 양념장 황금레시피 2. 팬의 기름이 충분히 가열되면 파를 먼저 넣어서 볶아준다.

순두부찌개 양념장 황금레시피 3. 파에 노릇노릇한 기운이 돌기 시작하면 돼지고기 다짐육을 넣고 함께 볶아준다.


순두부찌개 양념장 황금레시피 4. 고기의 핏기가 사라질 정도로만 볶아주고 연한 갈빛이 돌면 다진양파를 넣고 볶아준다.

순두부찌개 양념장 황금레시피 5. 양파에서 물이 흥건하게 나온다면 고춧가루, 다진마늘, 설탕, 소금, 간장을 넣고 1분정도만 추가로 볶아준다.

순두부찌개 양념장 황금레시피 6. 순두부찌개에 사용할 4스푼만 따로 빼둔 다음 남은 양념장은 보관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하도록 하자. 만약 한동안 사용할 일이 없다면 냉동보관하기 바란다.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1. 순두부찌개에 들어갈 재료들을 손질해준다. 고추와 대파를 어슷썰기해서 준비해주도록 하자.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1-1. 만약 해산물을 사용할 예정이라면 이때 미리 손질해 두도록 하자. 바지락을 준비했다면 해감을 시키고, 새우를 준비했다면 껍질을 제거한 다음 내장기관을 제거해서 준비해주도록 하자.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2. 순두부찌개를 끓여줄 냄비에 물 2/3컵만 넣어서 끓여주도록 하자.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2-1. 만약 바지락을 사용할 예정이라면 먼저 바지락만 넣고 한차례 끓여서 육수를 내주도록 하자.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3. 물이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준비한 양념장 4스푼을 풀어준다.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3-1. 물양에 비해 양념장이 많아 보일수도 있지만 순두부가 양도 많고 수분기도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절대 양념이 많은 것이 아니다. 오히려 자신이 자극적인 맛을 선호하는 입맛이라면 최초에 냄비에 넣었던 물의 양을 줄여야 될지도 모른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다.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4. 양념장만 풀어놓은 상태로 1분가량 끓여주면서 간을보고 순두부를 조절하자.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4-1. 부족한 간은 쓰고 남은 순두부찌개 양념장을 활용해서 맞춰주면 된다. 이때의 간은 짜야 한다. 이때 간이 딱 맞다면 순두부찌개를 완성했을 때 엄청 싱거울 것이다.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5. 간이 맞다면 순두부를 반으로 잘라서 냄비에 넣어준 다음 계속 끓여준다.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6. 국물 표면에 고추기름이 떠오르기 시작하면 미리 어슷썰기해서 준비한 고추와 대파를 넣어준다.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7. 날계란 하나를 까서 순두부찌개에 쏙 넣어준다.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8. 마무리로 후추를 살짝 뿌려주면 맛있는 순두부찌개가 완성된다.

 


이상 백종원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백종원 김치찌개 황금레시피

백종원 김치찌개 오늘은 백종원 선생님이 집밥백선생을 통해 공개한 적 있는 백종원 김치찌개 레시피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한다. 김치찌개라고 하면 한국인에게 빼먹을 수 없는 그런 존재이다.

dynamicjl.tistory.com

 

백종원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오늘은 백종원 선생님이 집밥백선생을 통해서 공개한 적 있는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한국을 대표하는 찌개 중에 ��

dynamicjl.tistory.com

 

백종원 고추장찌개 만드는 법

고추장찌개 이번에는 집밥백선생을 참고하여 백종원 고추장찌개 만드는 법을 진행해보려고 한다. 고추장찌개를 처음 알았을 때 필자는 정말 맛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때는 그저 고기가

dynamicj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