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 레시피

백종원 선생님의 소갈비찜 레시피 과정이 담긴 이미지

소갈비찜 레시피

오늘은 소갈비찜 황금 레시피를 알아보려고 한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를 참고할 예정이며 최대한 간단하게, 맛있게 만들 수 있도록 레시피를 정리해보려고 한다.


소갈비찜을 이번에 진행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다. 그냥 오랜만에 소갈비찜이 먹고 싶어졌다. 이제 한달 앞으로 다가온 추석을 달력에서 발견할 수 있었는데 우리 집에서는 추석에 항상 돼지갈비찜을 먹었던 게 생각이 났다. 그리고 왜 소갈비찜은 안 먹지? 라는 생각으로 이어졌는데, 그래서 소갈비찜이 먹고 싶어져서 한번 해보려고 한다.

 

백종원 돼지갈비찜 황금레시피

돼지갈비찜 오늘은 백종원 선생님이 집밥백선생에서 공개한적 있는 돼지갈비찜의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돼지고기라면 어떤 부위도 가리지 않고 다 좋아한다. 삽결살, 목살, 항

dynamicjl.tistory.com

'


소갈비찜 재료

우선 본격적인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 레시피를 진행해보기 전에 어떤 재료들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1컵은 200ml용량의 종이컵을 기준으로, 1스푼은 10ml용량의 일반 밥숟가락을 기준으로 계량할 예정이니 참고하기 바란다.


양념재료 : 진간장 1.5, 황설탕 2/3, 맛술 2/3, 1.5, 간 마늘 2스푼, 간 생강 1스푼, 다진 대파 1, 참기름 4스푼, 후추 약간

소갈비찜 재료 : 소갈비 2kg, 고추 10, 만들어둔 소갈비 양념 전부, 5, 당근 1(200g), 표고버섯 2, 새송이버섯 2, 1/3(300g), 양파 2, 대파 3

 


백종원 소갈비찜 양념

소갈비찜 양념 레시피 1. 우선 양념부터 만들어주도록 하겠다. 양념 재료들(진간장 1.5, 황설탕 2/3, 맛술 2/3, 1.5, 간 마늘 2스푼, 간 생강 1스푼, 다진 대파 1, 참기름 4스푼, 후추 약간)을 계량대로 준비해주도록 하자. 대파 같은 경우 1대 정도를 다져주면 1컵 정도가 나온다.

 

소갈비찜 양념 레시피 1-1. 최대한 모든재료를 준비하는 게 좋겠지만 몇 가지가 없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예를 들면 간 생강이나 맛술같은 거 말이다. 없으면 빼도 된다. 만약 대체하고 싶다면 간 생강대신 마늘 한스푼을, 맛술 대신 소주와 청주를 사용하면 된다. 요령껏 하면 된다.


소갈비찜 양념 레시피 2. 모든 재료가 계량대로 준비했다면 한 곳에 넣고 섞어주면 된다. 대파의 경우에만 잘게 다져주기만 하면 된다.

 

소갈비찜 양념 레시피 2-1. 아 그리고 황설탕이 아니라 백설탕이어도 상관없다. 동량을 사용하면 된다. 다만 흑설탕일 경우는 흑설탕이 당도가 더 높기 때문에 조금 더 적게 넣는다고 생각하면 된다.


백종원 소갈비찜 레시피

소갈비찜 레시피 1. 그럼 소갈비찜 레시피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다. 우선은 소갈비를 물에 2시간 정도 담가둔다.

 

소갈비찜 레시피 1-1. 소갈비를 물에 담가 두는 시간은 최대한 길게 해주도록 하자. 제일 추천하는 것은 하루, 24시간 동안 담가두는 것이다. 하지만 안다 요리를 시작하기 전에 이 레시피를 보고 있다는 것을, 그러니 최소한 2시간은 담가두도록 하자.


소갈비찜 레시피 2. 채소중 버섯을 손질해 두도록 하자. 새송이 버섯은 밑동을 제거해서 1cm 두께로 둥글게 썰어준다. 표고버섯은 위쪽에 칼집을 내서 모양을 내주거나 4등분시켜준다.

 

소갈비찜 레시피 2-1. 채소같은 경우에는 만약 쓰고 싶다면 사용하고 다른 재료를 원한다면 얼마든지 바꿔도 된다. 양도 마찬가지이다. 만약 버섯을 좋아하면 버섯을 잔뜩 넣으면 되고 아니면 조금만 넣거나 빼도 된다.

 


 

소갈비찜 황금 레시피

소갈비찜 레시피 3. 양파와 당근, , 고추도 손질해주도록 하자. 양파는 한번 반으로 쪼갠 뒤 4등분해서 준비하고 무의 경우 두께는 1cm, 크기는 양파와 비슷한 정도로 썰어준다. 당근은 새송이를 자를 때 처럼 원형으로 1cm 두께로 썰어주면 된다. 고추는 그냥 1/2혹은 3/1로만 썰어서 준비하자. 대파는 고추처럼 3등분 해버리면 된다.


소갈비찜 레시피 4. 이제 소갈비를 손질해주도록 하자. 체에 바쳐서 핏물을 제거해주고 흐르는 물에 두번 더 헹궈준다. 그다음 체에 밭쳐서 물기를 제거해주도록 하자.

 

소갈비찜 레시피 4-1. 최대한 뼛가루를 제거할 수 있도록 하자. 소갈비의 특성상 뼛가루가 크고 날카로운 경우가 많으니 최~대한 제거해줘야 한다.


소갈비찜 레시피

소갈비찜 레시피 5. 냄비에 손질된 소갈비와 소갈비 양념, 5컵을 넣고 끓여준다. 처음에는 센불로 끓이다가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여주기 바란다. 최소 1시간동안 끓여주면 된다.

 

소갈비찜 레시피 5-1. 오래끓일수록 소갈비가 부드러워진다.

 

소갈비찜 레시피 6. 끓이는 중간중간 거품이 올라올 것이다. 이 거품은 나아있는 핏물의 찌꺼기이기 때문에 걷어내주는 편이 좋다.


소갈비찜 레시피 7. 소갈비만 넣고 1시간 이상 끓여줬다면 이제 준비한 채소들 중에 당근과 무만 넣고 끓여준다. 중간 중간 물이 없어서 늘러붙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들면 중간중간 물을 부어줘도 괜찮다.

 

소갈비찜 레시피 8. 당근과 무가 익었다면 버섯과 양파를 넣고 끓여준다. 이때부터는 절대 물을 추가하면 안됀다. 양파에서 물이 나올 것이다.

 

소갈비찜 레시피 9. 국물도 자작자작하게 남고 채소도 거의 익었다면 이제 대파와 고추를 넣고 5준정도만 마지막으로 끓여주면 완성이다.

 


이상 백종원 소갈비찜 황금 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